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종이의 집 시즌 1 후기<넷플의 최고작>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12:11

    넷플릭스지의 집 시즌 한 La casa de papel, 스페인 한 3부작.약간의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불편하시다면 뒤로 미룰 수 있습니다.


    >


    나는 이런 종류의 작품을 아주 좋아한다.그만큼 판타지적이지 않고 비참한 현실과 인간의 욕망을 표현하는 작품의 예기였다.​'종이의 집'은 현실에서 충분히 1어 일요운 1건 그래도 괴짜인 캐릭터들을 개성적으로 표현했습니다.나는 영화과 드라마도 제목을 잘 달아야 한다는 견해가 있는데(모든 사람이 그렇겠지만) 최근 작품 중 하과의 예로 들면 영화 양자물리학이 그렇다.롯데시네마에서도 양자물리학이라는 제목으로 이벤트를 할 정도고, sns 상에서도 제목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있었던 게 분명하니까.넷플릭스에서 비교적 최근 과인온 "살색 감독 무라니시"라는 견해를 나타낸다.살색의 감독 무라니시 영문 제목은 THE NAKED DIRECTOR로 단순히 직역으로 사랑키로 감독이라기보다 살색으로 표현했다는 게 참 좋았다.돌아와서 종이의 집이라는 단어가 사인에게 오는 의미는 그리 범죄적이지 못했고, 큰 감동은 없었다.조페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물임을 알았을 때 이보다 좋은 제목은 없다는 견해를 보이고 있다.잠깐 설명했지만 종이의 집은 조폐국을 여는 내용이었다.아니, 턴다가 맞나? 하지만 조폐국에 침입해서 정복하는 건 분명한데 거기 있는 현금을 구하는 게 아니라 거기에 현금을 직접 찍어서 가져가는 내용이었다.등장인물은 범죄그룹의 리더 격인 교수 등 8명의 범죄자다.8명의 범죄자는 교수의 지도와 훈련을 받고 침입하여 교수는 외부에서 컨트롤하는 역할이었던 이들의 범죄에는 규칙이 있어 사람을 죽이지 않고 서로의 이름은 도시의 이름으로 부르는 것이었다.그래서 그들은 남을 죽이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과인만의 명분을 잘 살린다.무장에 침입한 이상 사람을 죽이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범죄자는 과인의 범죄를 성공시키기 위해 인질을 살해해서는 안 되는 일이다.다만 교수들은 범죄의 성공보다는 과인을 명예로운 도적으로 칭해 달라는 입장에서 살인을 반대하는 편이다.​​


    >


    "인간은 5명 이과의 모이면면 후와크히 한 쓰레기가 있다"와 지보에 선생님이 말보다했다.종이의 집도 이런 부분을 잘 살렸다.규칙 속에서 교수의 명령은 절대라는 것이 없기 때문에 8명의 범죄자는 자신들의 정의와 신념을 관철하게 된다.그래서 범죄자들끼리의 생각이 부딪치거나 약간의 개인 플레이를 하는 데 교수들을 매우 당황하게 만드는 부분도 있다.


    >


    8명의 범죄자와 대충 말하는 게 좀 미안한 게 8명의 범죄자도 나름의 개성이 뚜렷하다.


    >


    나는 개인적으로 범죄자의 리더인 베를린을 좋아했다.같은 남자가 봐도 남성만의 섹시함이 있다고나 할까.나만의 예술적 문제를 그리는 것도 개성적으로 표현했어요.종이의 집은 조폐국 안에서 하나 나오는 갈등과 밖에서 하나 나오는 교수와 라켈 경감의 심정전도 스토리가 자극적이다.넷플릭스를 대표하는 작품은 정 스토리가 많다.나르코스가 사실을 바탕으로 만든 사실주의 작품이라면 나는 종이집을 낭만주의 나르코스라고 부르고 싶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